미국비자 경유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1주일정도 여행하려고 미국비자를 발급신청했는데 그 비자 발급 중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1주일정도 여행하려고 미국비자를 발급신청했는데 그 비자 발급 중 미국에 경유하는 거냐에 대한 질문에 예라고 응답해버렸습니다ㅠ지금 이미 승인난 상태구요ㅠㅠ이러면 입국심사때 거절당하나요? 새로 다시 발급해야하나요?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유학스테이션 상담원 "제이"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보면, 미국비자 신청서(DS-160)에서 “미국에 경유하느냐 (Do you intend to transit through the U.S.?)”라는 질문에 실수로 ‘예(Yes)’라고 답하셨고, 현재 비자는 이미 발급된 상태이시군요.
입국심사에서 무조건 거절되는 상황은 아니지만, 상황에 따라 추가 질문을 받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비자를 다시 신청해야 할 필요까지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DS-160에서 ‘경유(Transit)’ 여부는 C 비자(Transit Visa)와 관련된 항목입니다. 하지만 실제 신청하신 비자가 B1/B2 (관광/상용) 비자라면, DS-160 상의 이 질문에 '예'라고 잘못 표시하셨더라도 크게 문제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요한 건 비자 종류입니다.
비자 자체에 ‘B1/B2’라고 표기되어 있다면, 입국심사 때 "관광 목적으로 1주일 미국에 체류한다"는 의사를 명확히 하면 됩니다.
CBP(미국 세관국경보호국) 심사관이 DS-160의 내용을 확인하면서 질문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비자 신청 시 실수로 ‘경유’ 항목에 체크를 했지만, 실제 목적은 관광”이라고 정직하게 설명하시면 됩니다.
허위 진술이 아니라 단순 실수라면,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새 비자를 다시 받아야 하나요?
아니요, 보통은 다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자가 이미 발급되었고, 비자 유형(B1/B2)이 정확하다면, 그 상태로 미국 여행은 가능합니다.
DS-160의 ‘경유 여부’ 실수는 단독으로 비자 무효 사유는 아닙니다.
발급된 비자 유형이 B1/B2 관광 비자라면, 입국심사 시 관광 목적임을 명확히 설명하세요.

유학스테이션-호주 의대 약대 간호 및 조기유학전문 : 네이버 블로그
카톡상담 ID: uhakstation
[email protected] 호주유학? 걱정 마세요, 유학스테이션이 있습니다 20년 넘게 많은 학생들을 성공적으로 호주 명문대학에 입학시킨 진짜 ‘유학 전문가’입니다. 여러분의 꿈, 저희는 끝까지 함께합니다. 아이들의 조기유학 최우수에이전트상을 받은 저희가 도와드립니다. 호주: 61 2 8068 6869 무료 인터넷 직통 전화 070 4640 0888 강남: 02 532 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