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컬레이터 꿈 제 실제 나이가 40대인데 20대 절친이나왔어요(지금은 연락하지않는) 그러고 보니 꿈
제 실제 나이가 40대인데 20대 절친이나왔어요(지금은 연락하지않는) 그러고 보니 꿈 에서도 젊었던 것 같아요제가 멋을 부리고 잘 차려입은듯 했고 동네 여기저기를 다녔는데(현실에서는 모르는 동네)그러다 절친을 만났고 왜 그런건지 제가 친구에게 화가난듯 퉁명스럽게 대했어요 그러다 친구와 저의 커플들 이였는지 남자 둘을 만났어요 입은 옷들이 저 포함 밝은 분위기 였어요 이어지는꿈인데 그러다 장소가 바껴서 에스컬레이터가 나왔어요 내려가고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서로 맞붙어 있는 구조 였는데, 제가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탔고 사람들이 붐볏어요 그러고는 바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고 있었고 거울을 보는데 입술 화장이 지워진것을 보고 립스틱을 발랐네요 친구와 남자둘은 맥주를 사러갔다고 인식했던것 같아요에스컬레이터 바로 아래에서 보자기를 깐것 같은데 피크닉 온것 처럼 편하게 거기 앉아서 드라마를 본듯해요 고개를 돌려 에스컬레이터를 보니 친구와 남자둘이 같이 내려오고 있더라구요 보면서 깼습니다 의미가 있는 꿈일까요..?
젊은 시절의 자신이 나오는 건 종종 그 시기의 감정, 에너지, 혹은 회복하고 싶은 무언가를 상징합니다.
절친과의 재회는 과거 관계, 혹은 그 당시의 정서적 친밀감과 연결됩니다.
현재의 삶에서 잃어버린 자유, 감성, 유대감을 떠올리게 했을 수도 있어요.
2. 멋을 부리고 돌아다닌 동네 (현실에 없는 장소)
꾸민 모습은 자신감 또는 주목받고 싶은 욕구를 상징할 수 있고,
알 수 없는 동네는 미지의 가능성, 변화, 새로운 자아 탐색의 상징이기도 해요.
혹은 지금의 삶이 어딘가 낯설거나 기존의 익숙함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표현된 걸 수도 있어요.
이건 단순한 감정의 표출이 아니라 과거 관계에서 해결되지 않은 감정이 다시 떠올라 무의식적으로 반응한 것일 수 있어요.
혹은 현재의 인간관계에서 비슷한 감정을 겪고 있을 수도 있고요.
이건 현실에서 연애나 인간관계에 대한 욕구 혹은 갈망, 혹은 과거 연애의 추억을 상징할 수 있어요.
전반적으로 분위기가 밝았다는 건 긍정적인 감정이나 행복했던 기억이 배어 있는 부분이기도 하죠.
에스컬레이터는 인생의 흐름, 감정의 기복, 선택의 방향성을 상징해요.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구조는 스스로의 감정 변화나, 목표에 대한 혼란 혹은 망설임을 의미할 수 있어요.
거울 속의 입술 화장은 자아 인식, 대외적 이미지에 대한 관심을 드러냅니다.
립스틱을 다시 바른다는 건 자신을 회복하고 가다듬으려는 심리로 볼 수 있어요.
보자기, 피크닉 같은 편안한 요소는 삶에서의 안정, 휴식에 대한 욕구를 의미하고,
드라마를 본다는 건 관찰자 시점에서 자신의 인생 혹은 타인의 삶을 바라보고 있는 상태일 수 있어요.
혹은 "내 인생이 드라마 같다"는 무의식적 감상일 수도 있고요.
지나간 시절에 대한 그리움 – 과거의 인간관계, 젊었던 날의 자유와 감성을 떠올리고 있는 중일 수 있어요.
현재 삶의 방향성에 대한 고민 – 에스컬레이터처럼 올라가고 내려오며 방황하는 감정, 혹은 일상에서의 감정 기복.
자기 회복과 표현 욕구 – 립스틱, 멋내기 등은 내면의 자존감을 회복하려는 신호일 수 있어요.
관계에 대한 무의식적인 정리 혹은 새로운 욕구 – 친구에게 퉁명스러웠던 건 관계에 대한 상반된 감정을 의미할 수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