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2 자퇴 검정고시 수능 1. 6월 안으로 자퇴 한다하면 내년 4월에 검정고시를 볼 수
1. 6월 안으로 자퇴 한다하면 내년 4월에 검정고시를 볼 수 있는건데 검정고시 공부는 언제쯤 시작 해야 할까요? ( 완전 쌩노베 기준 )2. 제가 쌩노베라 독학,재수학원을 자퇴하고 바로 들어가도 적응을 못 할 것 같고 보통 검정고시 합격증이 있어야 들어간다고 알고있는데 그러면 재수학원은 내년 4월에 들어갈수 있는 건가요?3. 1번 질문과 비슷한 질문인데 현재 쌩노베라 수능 공부를 열심히 해야하는데 수능공부를 하다가 검정고시 공부하고검정고시를 보는 게 나을까요? 아니면 지금 검정고시 공부를 하고 수능공부를 하는 게 나을까요?
기초가 없는 상태에서 검정고시와 수능 준비를 하신다고 해서 거기에 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검정고시가 고1수준이라 수능보다는 상대적으로 준비하기가 쉽습니다만, 님이 기초가 없으시기 때문에 일단 검정고시부터 준비를 하다가 내년 4월에 검정고시본다고 하면 올 연말까지는 검정고시 준비와 수능 고1 과정을 공부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러다가 내년 1월부터 수능 공부를 준비하셔야 수능 준비가 소홀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4월에 검정고시 치면 5월에 합격증이 나오니 재수학원은 그 때 입학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고등학교 자퇴하고 당시에 종로학원을 찾아가서 검정고시 합격전인데 학원 등록이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경비 아저씨가 안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말았는데.. 나중에 좀 더 적극적으로 알아 보았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혼자 공부하다 보니 체계적으로 준비를 못했던 거 같습니다. 방황을 많이 했던 재수 아닌 재수 생활.. 물론 목표하는 대학에는 합격했지만 1-2점차로 목표하는 과에서 떨어지고 그 옆 과로 입학을 했습니다. 지금은 두 과가 합해져서 그 과냐 이 과냐 하는 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그래도 나중에는 그 때 종로학원을 등록하기 위해서 좀 더 알아 보면 좋았을텐데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공부를 잘했는데 대입 준비는 아무 준비없이 부산 서울로 오가다가 허송세월만 했더랬습니다. 저는 이과 출신이었지만 학력고사는 문과에서 0.015% 수준이었습니다. 1점 차이로 1지망에서 떨어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