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유학조언 현재 중2 학생입니다현재 유학을 갈 계획을 세우고있는상황인데제가 가고 싶을때는 내년
현재 중2 학생입니다현재 유학을 갈 계획을 세우고있는상황인데제가 가고 싶을때는 내년 가을인데부모님은 중학교 졸업장따고 가는게 어떻냐고 말씀하셔요 저는 조금이라도 빨리가고싶고 점점 조급해지는 마음도 있어서..(만약 졸업장을 못따면미국에서 있다가 한국 고등학교갔을때검정고시를봐야하나요?)조언부탁드립니다미국공립이에요
한국 중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상태에서 미국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건 가능합니다.
다만, 만약 미국에서 공부하다가 다시 한국 고등학교로 전학을 오게 된다면, 한국 중학교 졸업장이 없으면 ‘중졸’로 인정받지 못합니다. 그럴 때는 말씀하신 것처럼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봐야 한국에서 고등학교 입학 자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계속 미국에 있을 계획이라면 굳이 한국 졸업장은 없어도 괜찮지만, 언젠가 한국 고등학교나 대학교로 돌아올 수도 있다면 졸업장을 따고 가는 게 안전합니다.
유학을 지금 빨리 가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 건 이해해요.
하지만 유학은 단순히 가는 시기보다 얼마나 잘 준비돼서 가느냐가 훨씬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질문자님은 아직 나이가 어린 만큼, 지금 유학을 가더라도 8학년 또는 9학년으로 입학할텐데, 이 시기 학교는 따라잡기 그리 어렵지 않거든요. 그러니까, 질문자님께선 지금 본인이 얼마나 준비가 되어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미국에 계속 머무를 계획인지, 아니면 언젠가 한국으로 돌아올 계획인지를 신중히 고려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