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isfj는 좋다고 직접적으로 표현을 못하나요? ISFJ인 여친과 사귄지 한달쯤 됩니다.처음엔 서로 애정표현을 잘 해주었습니다.여친은 카톡이든

ISFJ인 여친과 사귄지 한달쯤 됩니다.처음엔 서로 애정표현을 잘 해주었습니다.여친은 카톡이든 전화든 하트를 보내주거나 '나와의 만남이 기대된다', '보고 싶다' 등 직접적으로 좋아하고 있음을 얘기해주길래 생각보다 적극적이네 싶었습니다.그런데 요즘따라 단 한번의 표현이 없네요.마음이 식은거 아니냐 할 수 있는데 그러기엔 전화도 매일 먼저 걸어주고 본인 일상도 매일 꾸준하게 공유해줍니다.원래부터 표현을 안했으면 표현이 어려운 애구나 하겠는데, 하다가 안하니까 ? 에요.그나마 오늘 아침에 '오빠는 항상 나한테 따뜻하고 좋은 말만 해줘서 너무 고마워' 라고 얘기해 줬는데 이게 좋다고 표현한건가요?물론 듣는 제 입장에선 좋지만 좋으면 좋다고 직접적으로 얘기해 줬으면 하네요. 고마워서 연애하는거 아니니까요.애정표현이 어려운 것도 아니고, 빈 말이라도.. 서로 좋아하고 있는데 마음에 없는 소리 하는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네, 그 말은 여친이 당신에게 감사함과 좋은 감정을 느끼고 있음을 보여주는 표현입니다. '항상 따뜻하고 좋은 말만 해줘서 고마워'라는 말은 여친이 당신의 배려와 따뜻한 태도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것은 그녀가 당신과의 관계에서 안정감과 행복을 느끼고 있으며, 당신의 마음이 잘 전달되고 있다고 느껴지는 신호입니다. 따라서 이 말을 통해 그녀는 당신의 행동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갖고 있으며, 당신과의 관계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 드립니다^^ 추가 질문은 채택 해주시면 답변드립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