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예고입시 형태력 입시 한 달 남겨둔 학생입니다…최근에 학원에서 기본기가 딸려서 다시 개체
입시 한 달 남겨둔 학생입니다…최근에 학원에서 기본기가 딸려서 다시 개체 연습을 시작했는데요.. 개체 하나 그리는데도 형태력이 딸려서 문제입니다.. 항상 큰 구조나 묘사, 빛 같은 건 잘 안 깨지는 편이라 형태만 좋아도 a+을 받을 수 있을 거라 하시는데 늘 형태 때문에 문제라 하십니다.. 근데 항상 피드백 받을 때마다 원투 시라던가 대칭, 비례 등이 안 맞는다고 하시는데 저는 잘 모르겠더라고요.. 멀리서 나와서 봐도 그렇고요!!!!!!!!! 크게 틀리진 않는데 예를 들어 손을 그릴 때 검지만 길어진다던가 등의..문제…. 근데 전 잘 모르겟어예….틀린 걸 찾는 건 결국 감각의 성장으로 시작되는 거잖아요.. 이 감각이 몇 달째 늘지가 않아요도대체뭘해야괜찮아질까요감도안오고머리가터질거같아요
관찰이나 감각적인 문제는 주변에서 조언을 많이 받을테니 다른 시각에서 조언해드리자면
틀린부분이 반복되는것은 감각적인 문제도 있습니다만 필력이 부족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
필력이 부족하면 시야가 좁아지고 시야가 좁아지면 형태가 틀어지기 쉽거든요.
그리고 필력이 부족한 경우 잠재력이 낮은 파지법등이 문제인 경우가 많아요.
좁은 스냅, 딱딱한 필력으로는 한번에 그리는 영역이 좁기때문에 시야가 좁아지고
전체적인 큰틀을 잡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죠.
필력에 대해서 심각하게 조언해주는 사람이 없는 이유는 사람마다 손가락의 길이나 유연성이 다르기때문에
자신에게 잠재력이 높은 파지법은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타고난 사람은 굳이 심각하게 생각안해도
그냥 연습만 하는데도 쑥쑥 늘고 아닌 사람이 그걸보고 따라하면 늘질 않습니다.
학원강사라고 해도 손이 타고났으면 자기가 고생을 안해봤으니 이부분에 대해서 둔감할 수 밖에 없는거고
필력 부족으로 고생해본 사람이나 좀 신경써서 보는 정도죠.
그래서 필력이 문제라면 자기 주변에 이런 파지법 개선의 조언을 해줄 사람을 찾아야 하고
없다면 좋은 파지법은 스스로 찾으셔야 합니다.
학생시기에 파지법을 못잡으면 갈수록 힘듭니다. 나쁜 필력으로는 시간을 들여도 밑빠진 독처럼
성과가 나질 않거든요. 갈수록 필력 좋은 사람들과 실력차가 벌어지는데 필력개선없이
노력만 부으면 나아가질 못하거든요.
선이 좋은데 성과가 안나는거라면 주변의 조언에서 자신이 부족한 요소를 잘 찾으시면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