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올뉴K3GT 2021 더뉴 K3GT 2022 중량차이 해치백기준 올뉴 2021 까지는 1300Kg 대인데.... 더뉴 2022부터는 1400Kg 이나
해치백기준 올뉴 2021 까지는 1300Kg 대인데.... 더뉴 2022부터는 1400Kg 이나 되네요? 해치백차량이 동급 세단보다무거운건 알겠지만....준중형이 1400대이면 가벼운 무게는 아닌듯 한데.... 앞쪽 디자인외 엔진 차구조나 내장제까지 나머진 그대로인듯 한데 무게차이가 왜나는거죠?
한 쪽은 1,300kg대라고 써 놓고 다른 쪽에는 1,400kg이라고 쓰면 큰 차이로 보이지만 실상은 1,385kg과 1,400kg입니다. 이 조차 풀옵 기준이라 깡통 기준으로는 5kg 차이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어차피 페이스리프트라 그에 따른 변화 정도밖에 없으니 이 정도는 그냥 허용 범위입니다.
그리고 '너무 무거운거 아님?'이라는 질문에도 '딱히 무겁지 않다'가 답입니다. 동일한 J6 플랫폼을 쓰는 동시데 세단, 즉 현대 아반떼 AD 스포츠도 1,380kg, 더뉴 K3 터보 모델은 1,400kg이라 그게 그거입니다. 준중형 터보차저 모델은 현행 세대면 해치백이건 세단이건 다 1,350kg는 넘습니다. 이건 다른 차량으로 돌아가도 마찬가지라 폭스바겐 골프 8세대도 비슷한 출력의 2.0 TSI면 무게가 거의 같은 수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