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치과에서 불소도포 후 전자담배 불소도포 후 몇시간은 아무것도 먹지 말라고 하시던데, 그럼 전자담배도 필
불소도포 후 몇시간은 아무것도 먹지 말라고 하시던데, 그럼 전자담배도 필 수 없나요?
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저도 15년 차 베이퍼인데, 질문 주신 내용 보니까 예전에 겪었던 일이 떠올라서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저도 몇 년 전에 스케일링이랑 불소도포를 같이 받았거든요. 치과에서 나올 때 간호사님이 "한 시간 동안은 물도 드시면 안 돼요!" 하고 신신당부를 하시더라고요. 알겠다고 하고 나왔는데, 치과 문을 나서자마자 입이 너무 심심해서 저도 모르게 주머니에 있는 전자담배에 손이 가더군요. 그 개운해진 입안을 망치고 싶진 않은데, 베이핑 욕구는 스멀스멀 올라오고... 한참을 밖에서 서성이며 고민했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치과에서 권장하는 시간 동안은 전자담배 사용도 잠시 참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소도포의 원리는 치아 표면에 불소막을 얇게 코팅해서 세균의 공격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이 불소막이 치아에 제대로 흡수되고 정착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때 음식물이나 음료는 물론이고, 전자담배 증기 역시 불소 성분이 치아에 흡착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증기 자체의 수분이나 액상에 포함된 여러 성분이 불소막을 씻어내거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이죠. 기껏 시간과 비용을 들여 관리받았는데, 잠깐을 참지 못해 효과가 반감되면 너무 아깝잖아요? 그러니 치과에서 안내해 준 시간만큼은 꼭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이 시기에 어떤 선택을 하시든 질문자님의 결정이지만, 장기적으로 구강 및 호흡기 건강을 고려하신다면 연초보다는 전자담배를 선택하신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15년간 베이핑을 해오면서 정말 수많은 액상을 거쳐왔는데, 결국 꾸준히 사용하는 제품은 정해지더라고요. 저는 콩즈쥬스 액상에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잠깐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치아 건강을 챙기시는 것처럼, 베이핑 생활에 있어서도 조금 더 나은 선택을 고민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아무쪼록 불소도포 효과 잘 보시고, 앞으로도 즐겁고 건강한 베이핑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