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목 디스크 수술 없이 치료 가능한가요? 엄마가 최근 목 디스크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수술을 받지 않고 다른
엄마가 최근 목 디스크 진단을 받으셨습니다. 수술을 받지 않고 다른 치료 방법으로 호전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어떤 치료 방법들이 있는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비수술적 치료에는 주로 어떤 치료과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리는지 알고 싶습니다.또한, 생활습관 개선이나 운동이 회복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저도 2년전 목디스크 진단받고 극심한 통증에 시달렸습니다.
MRI상 디스크가 왼쪽팔로가는 신경을 누르고 있었습니다.팔을 들수도..숨쉬는것도 힘들었습니다.
신경차단술부터 받았고 그다음 신경성형술도 했습니다.
신경성형술 이후 통증은 더 극심해졌고 마X성패치,마X성진통제.마X성주사까지 다 해봤지만 통증은 1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결국은 수술을 해야하는구나...하고 병원을 정말 많이 알아봤습니다.
1번으로 신촌ㅅㅂㄹㅅ병원 부터 갔고 유합술을 하라고 하더라고요..
어마무시한 수술이였어요..디스크를 긁어내고 인공뼈를 삽입한뒤 나사8개로 고정을한다!!(700만원정도)
2번으로 강남.ㅇㄹㄷ병원.ㄴㄴㄹ병원 이곳들은 인공디스크삽입을 하라고 했습니다.유합술은 고전수술방법이다.요샌 인공디스크로 다 한다.(1200~1500만원정도)
근데 작은병원인게 마음에 걸렸어요..내가 응급상황이 생기면 대처가 바로되지 않으니까...
3번 ㅅㅇㄷ 대학병원 내가원하던 인공디스크를 대학병원에서 할수있다.OK
교수님급으로진료보려니 대기만 1년이라더군요...
내가지금 죽겠으니 전공의도 된다.빨리되는 선생님으로 예약해달라 하고 2달가량 패치랑 약으로 버텼습니다.
저 모든 에약과 방문이 총 5개월이 지났던거 같아요...목깁스는 항상 하고 지냈습니다.베개도 낮게베고.
3번병원에서는 수술만이 능사가 아니다.좀 지켜보자..지켜보자..하더라고요..
근데 점점 좋아지는게 느껴졌어요.목이 좀 돌아가고 숨쉬기도 편안하고..그래서 젤 먼저 패치부터 떼어봤습니다.괜찮더라고요...저도 아직도 왜 갑자기 좋아진건지..의문입니다,2년지난 지금까지 재발없이 잘 지내고 있습니다.
디스크 너무 아파서 그 고통에 못이겨 수술을 합니다.근데 또 일정기간 지나면 괜찮아 지는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