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꿈해석좀해주세요(내공100) 현재 고3인 여학생입니다. 제가 가족들이랑 방을 따로 쓰는데, 그 방에
현재 고3인 여학생입니다. 제가 가족들이랑 방을 따로 쓰는데, 그 방에 화장실이 있거든요? 근데, 그 화장실에는 변기는 없어요. 대신 요강이 있는데, 제가 쓰기가 좀 불편해서 그냥 가족들 있는 화장실을 쓰고 다녔어요. 근데, 꿈에서 제가 일어나서 학원에 가려고 하는데 똥이 너무 마려웋ㅎㅎㅎ똥이 너무 마려워서 그냥 급한대로 제 방 화장실에갔는데 아빠가 변기를 3개나 설치해주신거에요;; (근데 변기가 다 너무 오래된 것 같고, 옛날 변기?처럼 생겻어요)일단 제일 멀쩡한 변기에 볼일을 보려고 했는데 세탁기 위에는 빨간 방석??(약간 용무늬도 잇었던 것 같아요) 위에 짧게 잘린 머리카락이 올려져 있었고, 제가 볼일을 보려고 하는 변기 위에 선반에도 뭔지는 몰랐는데, 무당이 쓰는 용품처럼 생긴 게 있더라구요.. 그래서 뭐지? 아빠가 나 대학 붙으라고 이런 걸 한 건가? 싶더라구요. (근데, 이런 생각이 나는 것도 이상한 게 저희 아빠는 미신, 귀신 이런 거 전혀 안 믿으심..) 그런데 이제 또 막 세면대랑 화장실 안에 진짜 무당 용품이 갑자기 엄청 많이 잇는거에요.. 마치 그냥 저 쓰라고 있는 것 처럼..근데 뭔가 그 때도 너무 찝찝해서 그냥 무시하고 변기에 볼일 보고 나오는데, 바로 문 앞에 또 무당 용품이 수북히 잇는거에요.. 그래서 진짜 뭐야? 아빠가 이렇게나 날 위해서 노력을 하신건가? 싶어서 진짜 하나만 써볼까? 라는 생각이 드는거에요..ㅠㅠ 그래서 아무거나 일단 하나만 해보자 해서 둘러봣는데 무슨 칠판에 쓰는 분필용 지우개? 같이 생긴 물건 옆에 빨간 통에 흰 가루가 잇는거에요. 진짜 첨 보는 건데 아무렇지 않게 제가 그 지우개에 흰 가루를 뭍히고 제 몸에 막 그걸 뭍히는거에요.. 왜 그런건지 참.. 저도 모르겟어요ㅠㅠㅠ그러다가 제가 화장실 변기물을 안 내린 것 같아서 다시 화장실에 들어갔는데 변기물 안에 제가 볼일을 본 것이 무슨 하얀 애벌레?처럼 생긴 생명체로 변해있고.. 물이 피로 바뀌어있는거에요ㅜㅜ 그래서 너무 놀라서 그냥 그대로 쳐다보는데, 변기물이 저절로 내려가더라구요? 그래서 진짜 그냥 그대로 얼어있다가 학원 지각 할 것 같아서 아빠한테 지하철 역까지만 태워다달라고 나갓는데 아빠가 일하러 가셨는지 안 보이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일단 아빠를 계속 부르면서 찾고 있는데, 멀리서 할머니가 까마귀 때한테 말 걸면서 아짜 찾아오라고 막 하시다가엄마랑 둘이서 무슨 얘기를 하시는데, 꿈에서 용이 나온 꿈이 그렇게 좋은 꿈이다~는 얘기를 하시는 거에요. 근데 듣다보니까 아까 변기에 흘러 내려간 그 하얀 생명체가 용같았기도 했고..ㅠㅠ 저 혼지서 그렇게 혼란스러워하다가 아빠가 와서 딱 아빠차를 타려고 했을 때 딱 깼어요..ㅠㅠ진짜 뭘까요..
이 꿈을 해석하자면, 화장실은 감정 정화, 심리적인 해방, 또는 스트레스를 배출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변기가 새로 설치되었으나 오래된 형태였던 점은, 부모님(특히 아버지)이 겉으로는 무관심한 듯하지만 내면적으로는 전통적인 방식이나 예전 방식으로 질문자님을 도와주고자 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됩니다.
무당 용품과 빨간색, 흰 가루는 '비현실적이지만 강력한 기운', 즉 영적인 도움이나 미지의 힘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질문자님이 현재 상황에서 스스로 해결하기보다는 외부의 어떤 '기적'이나 '신적인 도움'을 바라고 있다는 무의식의 표출로 보입니다. 하지만 그런 것들을 직접 사용하는 것이 꺼려지면서도 결국 흰 가루를 몸에 바르는 장면은, 질문자님이 ‘운’이나 ‘기운’ 같은 보이지 않는 힘에 은근히 기대고 싶다는 바람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볼일을 본 것이 하얀 애벌레 같은 생명체로 변하고, 그것이 피와 함께 사라지는 장면은 아주 인상적입니다. 이것은 '질문자님의 불안', '긴장감', '부정적인 감정'이 해소되고 정화되는 과정을 상징합니다. 애벌레는 변화와 성장의 상징이며, 피는 생명력과 감정의 깊이를 의미합니다. 특히 이 장면 이후에 용 이야기가 나오면서 하얀 생명체가 용으로 떠오른다는 연상은, 질문자님에게 일종의 '좋은 징조'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질문자님이 현재 입시라는 커다란 긴장 속에서 불안과 압박을 겪고 있지만, 부모님의 응원과 무의식적인 자기 확신이 서서히 자라나고 있으며, '커다란 변화와 좋은 기운'이 다가오고 있다는 긍정적인 예시로 해석됩니다. 특히 꿈에서 언급된 '용'은 한국 전통 해몽에서 ‘대성할 운’, ‘출세’, ‘성공’을 의미하는 대표적인 길몽 상징입니다.
이 꿈은 '불안과 긴장의 해소, 그리고 큰 성취를 앞둔 전환점'을 상징하는 것으로 곧 좋은 기회나 소식이 있을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꿈 속 찝찝함과 혼란스러움은 현재의 압박감을 반영한 것일 뿐, 그 끝에는 분명 긍정적인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를 통해 좋은 해몽이 좋은 기운으로 이어집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