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의 마법사 영화 주연 주디 갈런드 주디 갈런드가 죽기 몇 달 전 남편이랑 결혼을 했잖아요근디 주디
주디 갈런드가 죽기 몇 달 전 남편이랑 결혼을 했잖아요근디 주디 갈런드가 죽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남편이 바로 회고록을 작성했다고 하는데 이게 왜 인간말종 행동인가요?회고록이 안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주디 갈런드의 남편 회고록 관련 이야기로 마음이 불편하셨겠어요. 주디 갈런드가 세상을 떠난 직후 남편이 회고록을 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는 것도 이해됩니다.
주디 갈런드 사망 직후 회고록 발표, 왜 비난받았을까?
주디 갈런드는 1969년 세상을 떠나기 전, 마지막 남편 미키 디언스와 결혼했습니다. 그런데 그녀가 세상을 떠난 지 몇 달도 안 돼 남편이 회고록을 발표하면서 일부 대중은 이를 ‘상업적 이용’이라며 비판했습니다.
회고록 자체가 문제라기보다, 발표 시기와 의도가 중요합니다. 충분한 시간이 지나 고인을 추모하며 솔직하게 삶을 나누는 경우엔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이른 시기의 공개는 고인을 소비하는 듯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비난받을 수 있습니다.결국 비난의 핵심은 ‘타이밍’과 ‘진정성’에 있는 거예요.제 답변이 주디 갈런드 남편 회고록에 대한 의문을 푸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시 질문해주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그 밖에 궁금한 점은 잘 정리되어 있는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