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안한 LG가전이 침수가 됬는데 보상규정이 없다네요? 결론: 정수기 부품 불량으로 가전은 침수가 됬지만 작동에 이상이 없으면
결론: 정수기 부품 불량으로 가전은 침수가 됬지만 작동에 이상이 없으면 그냥 써야된다고함, 보상규정은 LG 내부매뉴얼에 애초에 없다고함 피해상황: 신혼집 나무장판, 거실에 있던 가전들 잠겨져있었음, 아랫집 천장, 물떨어졌던 장판, 그외 소모품들 ------------------------------------------------------------------------------- 2400만원의 가전 모두 LG전자 베스트샵 분당본점에서 구매했고 25.5.31 받았습니다. 이후 입주하지 않아 인터넷등 안되서 로봇청소기, 홈브루 등 설치만 받고 입주도 사용하지도 않은 상태 먼저 사건은, 25.6.8 새벽 4시 관리사무소로부터 아랫집에 물이 샌다고 연락받아 급하게 신혼집을 가보니 물이 발목까지 차있어 수도를 잠그고 경비원과 함께 물을 퍼내기 바빴습니다. 그날 긴급접수로 접수했고 LG 정수기설치팀에서 불량으로 인정하시고 보험회사를 연결해주셨고 집에대한 보상은 진행되나 침수됬던 가전들은 서비스센터에서 확인 후 작동에 이상이 없으면 그냥 써야된다고 하십니다. 6/23 서비스센터에서 방문하셨고 침수됬던상황, 물이 쏫아오르면서 옆에 있던 광파오븐 홀로 들어가는 동영상 등 보여드렸는데도 침수되었던 모든 가전이 침수된 흔적 및 작동에 이상이 없으니 그냥 쓰라고 하시고 침수시 냉장고도 불이 다 꺼지고 작동이 안됬는데 침수문제가 아니라고 하시네요 LG 전O호 수석실장이라는 사람이랑 몇차례 통화했는데 하시는 말씀이 이런 부분에대해 보상규정이 마련되어있지 않다고 하시더라구요?? 애초에 구매시부터 인수에 서명할때까지 환불,반품,보상규정에 대한 어떠한 설명도 못들었다고하니 설명 못한점은 양해바란대요 힘없는 소비자만 피해를 떠안아야하는거죠 그리고 LG 전O호 수석실장이라는 사람이 구매시부터 고지할필요가 없다고하시더라구요??? 그래놓고 구매후 반품을 원했으면 10일이내에 했어야했대요 설명도 안해주셨는데 소비자가 어찌알고 그 내부규정을 어찌알고 반품을 하나요... 제가 산 금액만 2400만원인데 대기업에서 큰돈주고 구매하는 이유가 이런 상황에서 대처가 빠르고 좋을거라 생각하고 구매하는거잖아요ㅠㅠ 산 가전을 다 바꿔달라는것도 아니고 침수된 가전만 바꿔달라는데 그거 못바꿔주겠다고 내부 매뉴얼이 없다는게 말이됩니까? 정말... 속이 말이아니에요... LG에서 제가 정수기 리뷰 안좋게 적은 부분은 바로바로 안보이게 처리하시는것 같더라구요. 저희처럼 다른 피해자가 나오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 긴글 적었습니다!!! 보상에 대한 매뉴얼이 없다고하니 구매 후 추후 A/S는 잘 될까 모르겠습니다 보상에 대한 매뉴얼이 없는데 A/S에 대한 매뉴얼은 과연 있을까요??? 수리나 이런부분들은 서로 떠넘기기 바쁘고 대처가 아주 많이 매우 미흡하니 충분히 고민하시구 사셔요~ 보신 분들은 널리널리 퍼트려주세요ㅠㅠㅠㅠ국민신문고, 소보원, 블로그, 제보할수있는곳은 다 하고 있는데 다른방법들도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아! 그리고 저 LG베스트샵 분당본점에서 샀거든요 거기 대처도 똑같으니 되도록 타가전업체 추천드리고 꼭 LG를 사셔야한다고하면 서비스 좋은 다른 지점 알아보셔용
LG전자 가전이 침수되었더라도 작동 이상이 없으면 보상 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은 현행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및 LG 내부 정책에 따른 것입니다. LG전자 보증 및 수리 안내
침수 원인이 LG 정수기 설치 불량이라면, LG 측 보험사 통해 주택 피해(바닥, 아랫집 등)는 보상 가능
가전제품은 작동 이상 없으면 보상 제외되는 경우가 많음
무상 수리 또는 교환은 ‘기능상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만 적용됨
침수 흔적만으로는 보상 근거 부족하다는 게 제조사 입장
한국소비자원(1372) 또는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 신청 가능
침수 당시 영상, 사진, 정수기 불량 인정 내용 등 증거 확보 중요
가전제품이 향후 고장 발생 시 침수 이력으로 인한 고장임을 입증하면 보상 가능성 있음